의료장비

혈관치료 레이저, Rigid Bronchoscope and stent placement kit

연구장비

CK피부분석 및 상태측정장비, 생체나이측정장비

IN-VIVO 광학측정장비_I IN-VIVO 광학측정장비_II
    

Ceralas D Laser (biolitec, Germany)

Endo Laser Vein System (ELVeS) , 참고문헌(pdf) , 참고문헌(pdf) , 치질치료시술안내


하지정맥류 전문클리닉 운영에 애쓰시고 계시는 선생님께

최근에는 레이저가 단순히 기본 장비이기보다는 마케팅적 관점에서 환자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서 장비를 구입함으로써 정보량이 풍부한 환자들의 의료 소비경향과 시장의 흐름에 병원이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늘 상 한결같고 변화가 없는 치료프로그램의 한계에서 벗어나 좀더 나은 새로운 치료방법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병원의 수익구조 개선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음을 간과할 수 없습니다.

하지 정맥류의 새로운 치료법을 경험하십시오.

개발된 레이저 기술 중 가장 진보된 980nm 파장대(wavelengh) 에너지를 이용한 혈관 내 레이저 조사치료(Endoluminal Vein Underskin Laser Treatment)를 시도하십시오.
본 장비는 안전하고 견고하게 제조되어 고장이 없고 유지비가 매우 저렴하여 장비를 사용하면서 들어가는 추가적인 비용의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신속한 A/S가 가능하여 사용상의 스트레스가 거의 없습니다.
또한 시술수기는 매우 쉽고, 치료시간은 놀랍게 단축되며, 그 효과 또한 기존의 수술적 방법에 비해 우수합니다.
기존의 장비들과는 달리 단 한대의 기기로 치료할 수 있는 병변(Greater Saphenous Veins, Perforant Veins, Reticular Varicose Veins, Telangiectasia) 이 다양하여 기기 운영폭이 넓고 새로운 환자의 창출이 용이하므로 이에 따른 병원 수익성이 극대화됩니다.



왜 980 nm 파장대의 laser가 필요한가?

기존의 810, 940 nm 파장대를 내는 기기들은 혈관내피세포의 선택적인 파괴작용이 비특이적, 비효율적이므로 보다 많은 양의 레이저 에너지 전달을 요합니다. 따라서 뜻하지 않게 주위조직의 손상이 유발되기 쉽습니다.
레이저 기술 연구지(Wavelength)의 결과에 따르면, 980 nm 파장대를 내는 레이저치료가 혈관내의 헤모글로빈(Hb)과 수분(H2O)에 최적화된 흡수작용을 하므로 치료효율에 있어 가장 우수하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왜 가장 유연한 광섬유탐침자가 필요한가?

정맥류 혈관은 그 주행 방향이 일정치 않아 딱딱한 기존의 광섬유 탐침자로는 레이저 에너지 전달이 일정하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Biolitec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머리카락보다 가는 직경 200 μm 유연한 광섬유 탐침자를 통해 레이저 에너지를 전달하는 기술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또한 이를 통해 정맥류 뿐만 아니라 모세혈관 확장증 등의 치료에 동시에 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최상의 선택은 Ceralas D15 Laser

 
     
  기존의 레이저 중 가장 작고
가볍게 개발된 최신모델은
그 사용방법이 쉬우며 이동,
운반에 용이하게 설계되어
치료자의 편의를 극대화
하였습니다

980nm diode laser(ELVeS)로 Hemorrhoidectomy 시술 안내문

이미 Vascular치료의 결과에서도 증명된 바와 같이 980nm diode laser의 출력은 805-810nm diode laser의 출력에 비해 저출력으로도 에너지의 혈관흡수성(hemoglobin + H2O)이 선택적으로 뛰어나므로, 번거롭게 선행되어야 하는 indocyanine green(ICG)같은 광 에너지 흡수보조물질의 시술 전 주사는 완전히 필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indocyanine green을 많이 사용하는 안과적 레이저수술에서 흔히 보고되고 있는 급성 쇼크 같은 치명적인 전신부작용이나 국소부위에 indocyanine green retention 같은 현상이 원천적으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시술방법*

980nm diode laser는 열 흡수성에 따른 지혈작용이 타 기종 레이저에 비해 우수하므로 시술 시 레이저의 조사량은 통상 치핵의 크기에 따라 6-12 watt의 저출력과  continuous mode로 세팅하고, 400-600마이크론 두께의 광섬유를 시술부위에 직접 접촉시켜 응고시키거나, 약 2-3mm 떨어져서 절제(contact cutting)하는 등  기존의 외과적 시술기법과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항문주위의 근육 괄약근은 indocyanine green같은 광 에너지 흡수보조물질로 결코 보호되지 않으며 이는 수술자의 숙련도가 좌우합니다.


<별첨: 부작용 증례 논문>

Bonte CA, Ceuppens J, Leys AM.
Hypotensive shock as a complication of infracyanine green injection.
Retina. 1998;18(5):476-7.